년도 | 시행부처 | 주간사업자 | 조사모델 | 결과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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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년 | 산업자원부 | 한국생산성본부 | PCSI | 85점 | 1위/9개 대상기관 |
2006년 | 산업자원부 | 한국생산성본부 | PCSI | 92점 | 3위/11개 대상기관 |
2007년 | 기획예산처 | 한국생산성본부 | PCSI | 89점 |
양호/55개 대상기관 (상위 8개 기관에 포함) |
2008년 | 지식경제부 | 한국표준협회 | PCSI | 89.4점 |
우수/21개 대상기관 (상위 4개 기관에 포함) |
2009년 | 지식경제부 | 한국표준협회 | PCSI | 90.4점 |
우수/21개 대상기관 (상위 4개 기관에 포함) |
2010년 | 지식경제부 | 한국표준협회 | PCSI | 93.5점 |
우수/16개 대상기관 (상위 4개 기관에 포함) |
2011년 | 지식경제부 | 한국표준협회 | PCSI | 93점 |
우수/17개 대상기관 (상위 4개 기관에 포함) |
2012년 |
ㅇ 해당사항 없음 - 2012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대상 기관에서 제외 - 관련근거 : 기획재정부 경영혁신과-202 ('12.05.08) | ||||
2013년 | |||||
2014년 | |||||
2015년 |
* 2016. 3. 31 기준
PCSI(Public-service Customer Satisfaction Index)
기관의 고객만족 활동에 대한 고객의 만족수준, 고객만족 활동에 따른 기관의 성과 등을 측정하기 위하여 정부가 개발한 공공기관 고유의 고객만족도 조사모델로
- ①고객만족의 정도를 측정하는 만족지수 측정영역,
- ②고객만족 경영활동의 과정 품질을 측정하는 품질지수 측정영역,
- ③고객만족활동의 성과를 측정하는 성과지수 측정영역으로 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