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스기술공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간과 기술, 그 중심에 글로벌 에너지 기술 기업
한국가스기술공사

Home  알림마당  KOGAS-Tech 뉴스  보도기사
알림마당

보도기사

보도기사
여름철 태풍 대비 비상대응체제 구축
성명 박정일 등록일 2015-07-20 조회수 1385

태풍대비태세 구축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이석순)가 이번 여름 엘리뇨 현상 등으로 인해 자주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는 대형 태풍에 대비하기 위한 비상대응체제를 구축하고 천연가스 시설물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올 여름에는 예년에 비해 태풍이 자주 발생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강풍과 저지대 침수피해 등 방지를 위한 각별한 대비가 요구되고 있는 가운데, 한국가스기술공사는 각 태풍이 지날 것으로 예상되는 주요 지역별에 대한 실시간 기상상황 모니터링과 더불어 초저온, 특고압 가스설비 등 천연가스 시설물에 대한 책임정비와 안전관리를 위한 재난통제단을 가동하면서 취약시설 점검, 비상출동 및 분야별 응급복구, 재난통제 등 태풍에 대비한 상황반을 편성하고 즉각적인 대응태세를 마련하였다.

이석순 사장은 “천연가스 공급설비 및 배관망 주변의 위험요인을 사전 점검 및 제거하고, 산사태 ? 침수 ? 붕괴 등 위험 상황에 대비한 대응요령을 숙지하여 안전확보와 태풍 피해 최소화를 위한 적극적인 노력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공사 관계자는 “우리 공사가 관리하고 있는 고압가스 생산 및 공급설비는 어느 한 곳이라도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사회적으로 큰 혼란을 초래할 뿐 아니라 국가적 위기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다는 판단 아래 비상근무체제를 구축하였다”고 전했다.

첨부파일
이전글 '바이오가스 기반 고온형 연료전지 융합 시스템' 기술개발 착수
다음글 ’15년 『정부3.0』민관협력 사회공헌 공모사업 ‘장애 청소년 바리스타 기술 후원’ 사업 선정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