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스기술공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간과 기술, 그 중심에 글로벌 에너지 기술 기업
한국가스기술공사

Home  알림마당  KOGAS-Tech 뉴스  보도기사
알림마당

보도기사

보도기사
'수도권 수소추출시설 공모사업자' 선정
성명 박정일 등록일 2019-12-16 조회수 226

수소토탈솔루션 기업으로 도약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고영태)는 12월 16일(월)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모한 수소생산시설 공모사업자로 최종 선정되었다.
한국가스기술공사는 경기도, 평택시, 평택도시공사,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공모에 참여했다.

이번 공모사업은 전국 1개 지자체를 선정해 국비 48.5억원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한국가스기술공사는 천연가스 등 에너지 설비 분야에서 쌓아 온 오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평택시 지역주민, 국회·도·시의원 등의 전방위적인 협력과 지원을 통해 공모사업을 유치하는데 성공했다.

수소생산시설은 이번에 확보한 국비를 포함, 총 210억원을 투입해 평택 LNG기지 옆 포승읍 원정산업용지에 건설되며, 곧바로 내년 1월에 착수해 2021년 3월 준공될 예정이다.

수소생산시설의 건설이 완료되면 1일 5톤 정도의 수소를 생산할 수 있게되고, 이는 경기도권 내 약 8,000여대의 수소전기차가 이용할 수 있는 양으로 추산되며, 현재 수소 공급가인 8,800원/㎏에서 5,500원/㎏으로 수소공급가격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가스기술공사는 27년간의 노하우를 가진 고압가스 전문기술인력을 활용하여 설계 및 시공품질을 확보하고 체계적인 안전관리를 기반으로 수소생산시설 구축, 운영 및 유지보수 역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고영태 사장은 “한국가스기술공사가 EPC 사업뿐만 아니라 운영과 유지보수 사업까지 이르는 우리나라 수소 경제 전반을 선도해갈 것이며, 수소시범도시, 액화 수소생산 등 단계적인 수소산업 진출을 통해 수소 토탈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전했다.

수도권 수소추출시설 공모사업자 선정

첨부파일
  • 첨부파일 soo.jpg (0.18MB) [141] [2019-12-16]
이전글 「시민참여 예산편성제」로 총 3건 2020년도 예산 반영
다음글 2019년 경영평가 및 경영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