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간과 기술, 그 중심에 글로벌 에너지 기술 기업
한국가스기술공사

Home  알림마당  KOGAS-Tech 뉴스  보도기사

보도기사

보도기사
ESG기반 기술경영 ‘원탁회의’ 본격 시동
성명 장동석 등록일 2021-05-24 조회수 996

 

한국가스기술공사 신임 조용돈 사장은 ’21. 5. 20(목) 취임과 함께 새로운 지속 가능경영체제 확립을 위한 ESG기반 기술경영 추진에 본격 시동을 건다.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의 머리글자를 딴 용어로, 경영활동에 친환경, 사회적 책임경영, 지배구조 개선 등 투명경영을 고려해야 지속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다는 철학을 담고 있다.

조용돈 사장은 취임 후 ESG기반 경영을 위한 첫 행보로 ‘?ESG기반 기술경영시대 선도? 원탁회의(약칭 : ESG기술경영 원탁회의)’를 신설하고 ’21. 5. 24(월) 첫 회의를 주재했다.

‘ESG기술경영 원탁회의’는 ESG도입을 통한 새로운 지속가능 경영체제를 마련하고, 전사적 이해관계 조율, 중요 의사결정이 필요한 주요 현안사항에 대한 효과적인 추진방향의 설정 및 적절한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서다.

이날 첫 회의에는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조직실행력 강화 등을 골자로 한 조직개편(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으며, 신임 조용돈 사장은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환경?사회?윤리로 대표되는 ESG를 토대로 공사의 차별적 기술력을 활용한 기술경영시대를 열어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중장기적 기업가치를 제고하고, 사회적으로 존경받는 기업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제13대 조용돈 사장 취임
다음글 창립 28주년 기념식 개최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