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스기술공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간과 기술, 그 중심에 글로벌 에너지 기술 기업
한국가스기술공사

Home  알림마당  KOGAS-Tech 뉴스  보도기사
알림마당

보도기사

보도기사
홈페이지 웹접근성 조사에서 우수득점 획득
성명 통합관리자 등록일 2010-04-26 조회수 5782


  최근 전자신문과 한국웹접근성인증위원회(KWAC, 위원장 문형남 숙명여대 교수)이 공동으로 실시한 웹접근성 조사에서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김칠환) 홈페이지가 조사대상 272개 기관 중 6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하고, 공사의 대외 이미지를 크게 제고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조사는 ‘장애인 차별 금지 및 권리구제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전국 공공기관의 웹 접근성 의무화가 지난해 4월 발효된 이후 공공기관 홈페이지를 대상으로 웹 접근성 준수 우수기관을 파악하기 위해 실시된 것으로 한국가스기술공사는 89.5점을 획득한 대한법률구조공단에 뒤이어 88.5점을 획득하여 6위를 차지한 것이다.


  특히 이번 조사대상에는 국내 대부분의 공공기관이 포함되어 있어, 공사가 차지한 등수는 더욱 큰 의미를 갖고 있으며, 근래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는 경영진의 의지가 가시적인 성과로 나타났다고 할 수 있다.


  한편, 한국가스기술공사는 지난 2008년 11월 행정안전부의 공공기관 홈페이지 개선사항에 따른 1차 개선작업을 시행한 후 2009년 8월부터 10월까지 초기화면의 단순화와 이미지 및 폰트의 가시성 확보를 위한 개선작업을 시행한 바 있다.


이번 조사대상 272개 공공기관의 순위는 인터넷 전자신문(www.etnews.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첨부파일
이전글 한국가스기술공사 인사발령
다음글 한국가스기술공사 대전시와 이전협력 MOU체결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