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간과 기술, 그 중심에 글로벌 에너지 기술 기업
한국가스기술공사

Home  알림마당  KOGAS-Tech 뉴스  보도기사

보도기사

보도기사
지역사회 통합돌봄 실현을 위한 돌봄 활동가 운영
성명 박수진 등록일 2024-03-27 조회수 99

한국가스기술공사, 지역사회 통합돌봄 실현을 위한 돌봄 활동가 운영
==============================================================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조용돈)은 3월 27일(수) 대전 유성구 본사에서 ‘2024년 지역주민 돌봄 활동가’ 발대식을 개최했다.

 

‘지역주민 돌봄 활동가’ 사업은 2021년부터 한국가스기술공사와 지역 복지관이 협업 추진하는 사업으로, 지역주민을 돌봄 활동가로 위촉하여 돌봄이 필요한 이웃 취약계층을 발굴하고 니즈 맞춤형 통합돌봄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발대식에서 돌봄 활동가로 위촉된 지역주민 44명은 1년 동안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이웃 취약계층을 직접 방문하고 의료·이동·요양·청소 등 돌봄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국가스기술공사 관계자는 금년도 돌봄 활동가 사업을 통해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하거나 급등한 에너지가격 대응이 어려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을 발굴하여 ‘대전 고효율 에너지하우스 조성*’ 사업 대상자로 선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한국가스기술공사와 재단법인 공공상생연대기금이 공동추진하는 신규사업

 

한국가스기술공사 조용돈 사장은 “돌봄 활동가 사업을은 4년이라는 추진기간 동안 105명의 복지 일자리를 창출하고 독거노인분들의 복지안전망이 되어주었다.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전글 고등기술연구원과 ‘바이오가스 기반 청정수소 생산 인프라 조성’ 업무협약 체결
다음글 2023년 공공기관 동반성장 공기업군 평가 이래 최초 ‘최우수’ 달성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