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간과 기술, 그 중심에 글로벌 에너지 기술 기업
한국가스기술공사

Home  알림마당  KOGAS-Tech 뉴스  보도기사

보도기사

보도기사
2023년도 윤리·인권경영 워크숍 개최
성명 박수진 등록일 2023-05-10 조회수 875

한국가스기술공사, 2023년도 윤리·인권경영 워크숍 개최
전 지사별 윤리?인권 담당자 간 분임토의 진행 및 개선과제 발굴
==============================================================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조용돈)는 5월 8일(월)부터 5월 9일(화)동안 1박 2일 일정으로 천안에 위치한 우정인재개발원에서 2023년도 윤리·인권경영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각 지사별로 지정된 청렴시너지(3급 이상) 및 청렴에너지(근무경력 5년 이하 직원) 28명이 모여 윤리·인권 관련 다양한 안건 토의 및 이를 통한 향후 개선과제 발굴을 위해 개최되었다.

워크숍 1일차에는 윤리·인권 관련 3가지 주제에 대한 조별 분임토의가 진행되었으며, ▲ 인사, 계약, 예산, 신고자 보호, 부정청탁 및 금품·향응 수수 예방 등 기관 청렴수준 향상을 위한 제도개선 방안 ▲ 부패방지·인권침해 예방을 위한 문화 구축 방안 ▲ 세대·직급별 소통·공감대 형성을 위한 사례 분석 관련 분임토의가 이루어졌다.

 

워크숍 2일차에는 사장, 감사, 경영전략본부장, 3명의 청렴옴부즈만이 참석한 가운데 1일차에 진행된 분임토의 결과를 발표하고 상호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가스기술공사 조용돈 사장은 강평을 통해 “현장에서 근무하시는 직원들의 의견을 들을 수 있어서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고, 청렴·인권문화에 있어 소통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으며 시간과 관심이 필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되는 자리였다“며, “이번 워크숍에서 발굴된 개선과제는 해당 부서별로 추진 검토하도록 하겠으며 앞으로도 회사의 발전을 위한 생산적인 아이디어를 지속적으로 제안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가스기술공사 윤리경영 주관부서인 ESG경영처 청렴인권부에서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도출된 개선과제는 각 부서별 검토를 거쳐 연중 추진과제로 설정할 계획이며, 향후 기관장 주재 추진실적 점검 회의, 우수부서 평가 등을 통해 실제로 이행될 수 있도록 정책적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전했다.

한국가스기술공사 2023년도 윤리·인권경영 워크숍 참석자가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맨 앞줄 왼쪽 두 번째부터 오른쪽 순서대로, ESG경영처 박종호 처장, 최응렬 청렴옴부즈만, 권선필
청렴옴부즈만, 유병로 청렴옴부즈만, 조용돈 사장, 김 철 상임감사, 진수남 경영전략본부장]

 

이전글 베트남 C&A VINA 그룹과 ‘베트남 내 LNG 냉열활용 냉동 물류창고 사업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다음글 사장,“제28주년 평택시민의 날 기념행사”에서 특별 강연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