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간과 기술, 그 중심에 글로벌 에너지 기술 기업
한국가스기술공사

Home  알림마당  KOGAS-Tech 뉴스  보도기사

보도기사

보도기사
대전시 영세 소상공인을 위한 공동기금 지정기탁
성명 장동석 등록일 2021-07-09 조회수 707

한국가스기술공사, 대전시 영세 소상공인을 위한 공동기금 지정기탁
6개 공공기관 공동기금 1.5억원 조성 및 영세 소상공인 코로나19 위기극복 지원에 앞장서
============================================================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조용돈)는 7월 9일(금) 대전시청에서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에 처한 영세 소상공인을 위해 대전·충청 공공기관 일자리창출협의회 기관과 함께 공동기금 1.5억을 조성하고, 대전시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한국가스기술공사, 국가철도공단, 한국서부발전,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조폐공사, 한국철도공사로 구성된 『대전·충청 공공기관 일자리창출협의회』는 작년 7월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출범하였으며, 작년 9월에 대전시와 『지역 내 소상공인 고용안정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협의회는 대전시와 체결한 협약에 따라 3년간 총 4.5억원의 공동기금을 조성하고, △소상공인 고용 안정·유지 △소상공인과 근로자의 생활안정 및 재취업 촉진 △고용보험 가입 촉진 지원 등의 사업에 협력하기로 합의하였으며, 작년 1년차 사업으로 1.5억원의 공동기금을 고용원 고용유지 소상공인의 사회보험료를 지원하는 사업에 활용하였다.
금년 2년차 공동기금 1.5억원은 이번 기탁식을 시작으로 △신규고용 근로자 인건비 지원사업 △1인 자영업자 고용·산재보험료 지원사업에 활용할 예정이다.

기탁식에 참석한 한국가스기술공사 ESG상생협력처장은 ‘전국적인 코로나19 4차 유행을 목전에 두고, 가장 큰 피해가 예상되는 영세 소상공인과 고용원에 이번 사업이 위기극복의 버팀목이 되길 기대하며, 향후에도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과 고용유지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진)한국가스기술공사 ESG상생협력처장(좌측 2번째)이 고현덕 대전시 일자리경제국장(중앙) 및 대전·충청 공공기관 일자리창출협의회 기관 대표 참석자와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이전글 춘천 동내 수소충전소 운영사업자로 선정
다음글 경북도지사 사회공헌 유공 표창 수상지역발전 및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