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스기술공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간과 기술, 그 중심에 글로벌 에너지 기술 기업
한국가스기술공사

Home  알림마당  KOGAS-Tech 뉴스  보도기사
알림마당

보도기사

보도기사
한국가스기술공사, 직원 11명 기계윤활제 유분석사 자격 취득
성명 통합관리자 등록일 2010-08-16 조회수 5756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김칠환)가 지난달 16일에 있은 기계윤활제 유분석사(ISO18436-4, MLA I) 자격시험 결과 직원 11명이 합격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험은 국제인증기관인 ICML(국제기계윤활협회)에서 주관하는 것으로, 자격취득자는 기계  윤활 및 베어링 분야에 있어 최고의 지식수준을 인정받는다.

   특히 공사는 이번 시험에서 응시인원 대비 80%가 대거 합격하며 자체 교육프로그램의 높은 성과를 확인했다. 공사 직원들은 자격시험 취득을 위해 지난달 기술교육원에서 4박 5일간의 일정으로 세계 윤활기술교육의 메카인 미국 노리아(Noria)사의 교육체계와 동일한 과정을 개설해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기계윤활제 유분석사(ISO18436-4, MLA I) 시험은 교육과정의 전문성과 고급 난이도로 인해 자격취득이 까다로운 분야로, 최근 합격사례를 보면 미국 현지 노리아(Noria)사의 세미나를 이수한 내외국인의 합격률이 25%, 국내 대구교육원에서 동일과정을 이수한 교육자의 합격률이 50%에 그치는 것으로 알려졌다.

   공사 관계자는 “글로벌 일류 에너지 기술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기술경쟁력 확보에 매진하고 있다”며 "해외정비시장 개척 및 향후 국내정비시장 개방에 대비해 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전문 교육프로그램을 확대 실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이전글 한국가스기술공사, 공공·행정기관 저공해자동차 구입 정책 초과 달성
다음글 한국가스기술공사, ‘녹색 어린이’ 키운다!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