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간과 기술, 그 중심에 글로벌 에너지 기술 기업
한국가스기술공사

Home  알림마당  KOGAS-Tech 뉴스  보도기사

보도기사

보도기사
2019 충주농산물한마당축제 참여
성명 박정일 등록일 2019-10-06 조회수 1199

2019 충주농산물한마당축제 참여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홍보부스 열고 수소에너지 소개 및 수소 안전성 홍보활동도 전개해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고영태)는 10월 4일(금)부터 10월 6일(일)까지 충주세계무술공원에서 개최된 '2019 충주농산물한마당축제’에 참여하여 성공적인 축제진행과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2019 충주농산물한마당축제는 충주지역의 여러 종류의 특산물 축제를 통합하고 다양한 행사와 볼거리 그리고 직거래장터 운영으로 농가의 소득 증대 등 목표로 개최된 대규모 지역축제이다.

 

공사는 수소충전소 건설 및 바이오가스 정제 등 다양한 대외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충주시의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 하고자 '농어촌상생협력기금'을 활용하여 축제활성화를 지원하였다.

 

공사는 이번 축제기간 동안 홍보 부스를 운용하며 “수소에너지란 무엇인가” 라는 주제로 수소에너지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공사가 펼치고 있는 수소 안전을 위한 노력을 홍보함으로써 수소에너지 안전성에 대한 대국민 인식 변화와 기업 이미지 제고 노력을 기울였다.


또한 축제참가자를 대상으로 '룰렛게임’을 진행하여 축제화폐 개념의 농산물할인권을 증정하고, 1,500명 이상의 시민이 참여한 축제 메인 이벤트인 '시민참여 서바이벌 OX퀴즈'를 충주시와 공동 진행하는 등 성공적 축제 진행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이러한 노력으로 이번 축제기간 동안 농산물직거래 판매액은 약 2억8천만원으로 전년 대비 100% 이상 증대되어 농가 소득증대에 일조하고, 축제방문객도 전년대비 50% 증가한 3만여명으로 증대되어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하였다.


고영태 사장은 “농촌지역과 더불어 상생하는 의미 있는 참여였고, 앞으로도 국정과제인 지역경제 활성화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기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과제를 적극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이전글 공사-제이엔케이히터, “수소산업 인프라 EPC 및 O&M사업” 협력에 대한 업무협약체결
다음글 「제천시 수소충전 인프라 구축ㆍ유지보수 사업」 추진 관련 업무협약 체결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