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간과 기술, 그 중심에 글로벌 에너지 기술 기업
한국가스기술공사

Home  알림마당  KOGAS-Tech 뉴스  보도기사

보도기사

보도기사
직원 직무스트레스 예방 위한 종합 심리케어 프로그램 집단 행사 실시
성명 박정일 등록일 2019-03-13 조회수 1746

직원 직무스트레스 예방 위한 종합 심리케어 프로그램 집단 행사 실시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고영태)는 3월 13일 대전 본사 2층 회의실에서 근로자 종합 심리케어 프로그램 중 집단행사인「플라워 테라피 부제 : 사탕, 비누 꽃바구니 만들기」를 실시하였다.

이날 실시한 플라워 테라피 '사탕, 비누 꽃바구니 만들기' 프로그램은 전문강사의 화훼디자인 이론 교육과 더불어 원예 재료를 활용하여 꽃바구니를 직접 디자인하고 만드는 과정을 통해 오감을 자극하고, 꽃바구니를 선물받을 대상에게 전하는 마음을 캘러그라피 형식의 편지로 표현하는 과정을 통해 직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예방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참가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한국가스기술공사는 전문 안전보건관리 제도인 근로자 종합 심리케어 프로그램(EAP, Employee Assistance Program*)을 작년 11월부터 본사 직원을 대상으로 시범운영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한 직원들의 업무 환경과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EAP프로그램을 주관하고 있는 안전품질처 관계자는 “향후 시범운영이 종료되는 4월 이후 효율성을 검증하여 7월부터 12월까지 단계적으로 14개 현장 사업장으로 EAP프로그램을 확대 시행할 예정이며, 2020년에는 지역사회 안전 약자 등 대상 범위를 외부로 확산하여 공기업으로서의 사회가치를 실현하는 방안도 함께 모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
이전글 청주시와 「청주시 수소충전소 설치사업」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다음글 평택시·음성군 수소충전소 설치사업 관련 업무협약 체결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