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스기술공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간과 기술, 그 중심에 글로벌 에너지 기술 기업
한국가스기술공사

Home  알림마당  KOGAS-Tech 뉴스  보도기사
알림마당

보도기사

보도기사
청주시와 「청주시 수소충전소 설치사업」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성명 박정일 등록일 2019-03-11 조회수 366

「청주시 수소충전소 설치사업」추진 청주시와 업무협약 체결「청주시 수소충전소 설치사업」추진 청주시와 업무협약 체결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고영태)는 3월 11일(월) 충청북도 청주시를 방문하여 「청주시 수소충전소 설치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금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청주시 관내에 수소충전소 2개소를 설치하는 사업’을 골자로 하고 있으며, 양 기관은 본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상호 긴밀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은 충주시에 이어 수소충전소 관련 두 번째 협약체결이다.

고영태 사장은 "지자체와 지속적으로 연계하여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수소산업의 발전과 지역 수소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며, 11월 까지 수소충전소 2기 완공을 위한 구체적인 방향제시와 사업조달 발주 등 관련 기술지원으로 그 역할을 다하여 상호신뢰를 기반으로 업무추진에 박차를 가할 것" 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협약을 통하여 단 한 건의 민원도 없는 안정적, 고품질화 수소충전소를 구축하여 미세먼지로 인한 국민불편을 해소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공사는 3월 12일에도 평택시 및 음성군과 수소충전소 인프라 구축에 관한 업무협약 체결을 예정하고 있는 등 수소충전소 설치사업의 영역을 지속 확장해 나가고 있으며, 수소충전소 설치사업을 비롯한 기타 수소산업 관련 인프라 구축사업도 활발히 추진하여 수소 산업분야에서의 선도적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첨부파일
이전글 '찾아가는 안전(안전소통과 공감)교육' 실시
다음글 직원 직무스트레스 예방 위한 종합 심리케어 프로그램 집단 행사 실시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