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스기술공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간과 기술, 그 중심에 글로벌 에너지 기술 기업
한국가스기술공사

Home  알림마당  KOGAS-Tech 뉴스  보도기사
알림마당

보도기사

보도기사
2년 연속 대한민국 환경·에너지 대상 수상
성명 박정일 등록일 2016-11-30 조회수 1342

2년 연속 대한민국 환경·에너지 대상 수상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이석순)는 11월 30일(수) “2016 대한민국 환경·에너지 대상 시상식”에서 2년 연속 환경·에너지 대상(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

대한민국 환경·에너지 대상은 한국에너지학회 및 투데이에너지가 주관하고 미래창조과학부,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 및 국내 에너지·환경 관련 공공기관의 후원으로 친환경에너지 분야에 대한 투자 및 기술개발로 국가 발전에 기여도가 현저한 기업이나 온실가스 및 대기 오염물질 저감에 기여도가 현저한 기업에 수여하는 상이다.

공사는 국내 최고의 천연가스설비 전문기술기업으로서 지속적인 R&D 투자 및 기술개발 확대를 통해 정부의 친환경 에너지정책에 부합되는 정부 국책과제에 참여하여 과제의 성공적 목표를 달성하고 세계적인 환경규제 강화 및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국내 기술개발에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특히, 유기성폐자원 에너지화 핵심 기술인 바이오가스 고품질화 정제시스템의 국산화 기술을 완성하여 상용급 플랜트 사업화를 성공하였으며, 국내외 초대형 LNG 저장탱크 설계 기술 개발, 신에너지 공급원료 정제기술 개발, CCS기술개발, 친환경 LNG 벙커링 기술 개발 등 최고의 가스분야 기술로 우리나라 친환경 기술개발에 크게 기여하고 국가 에너지 신사업 창출에 일조하고 있다. 


공사는 2015년 대한민국 환경에너지 기술부분(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대상을 수상한데 이어 올해 환경부분 대상까지 거머쥐며 2년 연속 대한민국 환경·에너지 대상의 영예를 차지함으로써 명실상부한 국내 환경 및 에너지 분야 선도 기술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첨부파일
이전글 중소협력기업 방문해 동반성장 상생협력 의지 다져
다음글 장애인 보호시설 '사랑의 김장담그기' 활동 펼쳐

맨 위로 이동